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제리 스프링거 사망과 제리 스프링거 쇼

by 퍼니통이 2024. 3. 8.

제리 스프링거 사망과 제리 스프링거 쇼

대표적인 막장 TV 프로그램 제리 스프링거 쇼를 27년이나 진행한 유명 진행자 제리 스프링거가 세상을 떠난 지도 1년이 되어 갑니다. 오늘은 제리 스프링거와 그의 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리 스프링거 사망

 

1. 제리 스프링거 사망

제리 스프링거(Jerry Springer, 1944년 2월 13일~2023년 4월 27일)는 미국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인 제리 스프링거 쇼를 진행한 유명 진행자입니다.

 

원래 이름은 제럴드 노먼 스프링거(Gerald Norman Springer)입니다. 제리 스프링거는 2023년 79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는데 집에서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고 하네요. 사망 원인은 췌장암이었다고.

 

제리 스프링거는 그의 이름을 딴 TV 쇼를 진행하기 전 33살의 젊은 나이에 신시내티 시장(1977~1978)을 지낼 정도로 전도 유망한 청년이었습니다.

 

하지만 오하이오 주지사 선거에 출마했다 떨어지고 그 이후 NBC에 스카우트되며 방송인으로 나서게 됐죠.

도날드 트럼프가 방송을 하다가 대통령이 된 거랑 반대죠.

 

처음엔 뉴스 앵커로 활동했지만 시청률이 저조했고 라이벌 프로그램이 막장으로 인기를 끌자 제리 스프링거쇼는 더 막장으로 만들면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2. 제리 스프링거 쇼

제리 스프링거 쇼(Jerry Springer Show)는 막장 프로그램 하면 대명사처럼 언급될 정도로 미국의 대표적인 토크쇼로, 논쟁적이고 선정적인 내용으로 유명합니다.

 

이 쇼는 1991년부터 2018년까지 무려 27년간이나 방송됐으니 그 인기는 미루어 짐작할만하죠?

 

저도 이 프로 본 기억이 나는데 사람들이 나와서 싸우고 가드가 말리고 기본이 불륜에 선정적인 내용이고 암튼 엄청 자극적인 소재들로 가득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리 스프링거 쇼의 한장면

 

근데 그 시절 미국 드라마도 역시 막장 내용이 가득해서 뭐 아, 미국은 방송이 엄청 이런 것들에 관대하구나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제리 스프링거 쇼의 주된 포맷은 정리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논쟁적인 주제:

주로 불륜, 성적 문제, 가족 갈등, 미혼모 출연자 등과 같이 논쟁적인 주제가 많습니다.

 

2) 게스트 출연:

게스트들은 자신의 문제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쇼에 나오게 됩니다. 때로는 가족 구성원, 연인, 친구, 동료 등이 출연하는데 툭하면 들고일어나 싸울만한 감정이 얽힌 게스트들이 출연합니다.

 

3) 격렬한 언쟁과 의견 충돌:

제리 스프링거 쇼에선 경찰관이 항상 대기하고 있을 정도로 주먹다짐은 예사로 일어납니다. 늘 격렬한 감정과 의견 충돌로 가득합니다.

 

4) 결말과 해결책:

대부분은 어떤 식으로든 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로 끝납니다.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문제의 심각성을 강조하는 등 방송 프로그램으로서 마무리는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제리 스프링거 쇼는 지나치게 자극적인 접근 방식 때문에 많은 논란과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의 쇼는 가족 갈등, 성적 문제, 폭력적인 사건 등을 너무 많이 다뤄 시청자들의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쇼가 일부러 선정적이며 이슈가 될만한 주제만 골라서 다룬다고 비판하기도 했지요. 논란도 많았지만 제리 스프링거 쇼는 텔레비전 역사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쇼는 토크쇼의 새로운 장르를 열고 이제껏 없던 방식으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부정적인 의견들도 많았지만 많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대중문화에 많은 영향을 끼친 건 사실입니다.

 

 

이상으로 제리 스프링거 사망과 제리 스프링거 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종합해 보자면 제리 스프링거 쇼는 텔레비전 역사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의 독특한 스타일과 엔터테인먼트적인 방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쇼는 논란과 비판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텔레비전 엔터테인먼트의 발전에도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